사랑으로 관심을 가져보세요
로버트 로젠달이라는 하버드 대학의 동물학자 한 분이 있습니다.
이 분은 동물학자이기 때문에 들쥐의 생태를 연구하기 위해 자기 집에서 200마리의 들쥐를 키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여름이 되어 3개월 간 세계 여행 겸, 여름휴가를 떠나면서 아무 생각 없이 200마리의 들쥐 중 50마리만 골라서 그 들쥐들의 머리에 흰 페인트를 조금씩 칠해 주고는 떠났답니다.
그 후에 그 집에 남아서 들쥐를 키우던 사육사들은 왜 주인이 떠나면서 200마리 중 50마리만 골라 머리에 흰 페인트칠을 했는지 몹시 궁금했답니다. 그들은 '주인이 표시해 놓은 이 50마리는 품종이 좋은 것이거나, 머리가 좀 뛰어나고 영리한 것이거나 하여튼 좀 다른 것이겠지'하고 속으로 이렇게 생각하면서 3개월 동안 키웠던 것입니다.
3개월 후 주인이 돌아와 보니 들쥐들이 달라져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똑같은 들쥐들이었는데 머리에 흰 페인트가 칠해진 50마리의 들쥐가 다른 들쥐들보다 더 발육이 잘되어 있었고 훈련도 잘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그 원인을 살펴보니 그것은 다름 아닌 사육사들의 태도에 달려 있었던 것입니다.
왜냐하면 사육사들은 머리에 페인트칠이 된 50마리의 들쥐들은 다른 들쥐들보다 좀더 영리하거나 특별하리라고 자기들 나름대로 판단하고 있었고, 그런 마음의 판단이 이 50마리를 사육할 때 다른 것들보다 좀더 관심과 정성을 기울여 사육하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었습니다.
이 글을 보면서 하물며 이성과 지각이 없는 동물이라 할지라도 관심과 정성만 있다면 얼마든지 변화될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죠?
하물며 사람을 향한 관심과 정성은 당연히 더 큰 변화와 발전을 가져오지 않을까요?
비록 지금은 조금은 부족하고 어려보이지만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건 사랑과 관심을 가지고 잘할 수 있다는 믿음을 심어주고 끝까지 참고 기다려 주고 인내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는 우리의 아이들이 더 큰 희망과 목표를 가지고 바른 성품과 인격을 가지고 성장 할 수 있도록 사랑을 기반으로 한 인성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인성교육의 시작은 가정으로 부터 비롯되기에 학부모들에게 나와 가족만을 위한 이기적 사랑이 아니라 전 세계인을 함께 포용하고 안아줄 수 있는 진정한 사랑의 가치를 가질 수 있도록 교육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해 힘들고 지친 이웃을 위한 따뜻한 위로와 사랑을 나누고 전할 수 있도록 살아있는 인성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일의 주인공이 될 청소년들을 위한 인성교육이 더 많은 사람들의 참여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출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공식 홈페이지
사랑과 관심은 큰변화와 발전을 가져온다는것을 우리주위에 조금만 베풀어도
답글삭제금방 알수 있는데.....그게 잘안되네요. 오늘부터 새로운 마음으로 주위를 돌아보며
사랑을 베풀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네요.^^
밝은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공부보다는
답글삭제인성 교육이 아닐까 합니다 요즘 청소년 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이러한 인성교육이 더욱더 필요한 것 같아요
인성교육의 시작은 가정으로 부터 비롯되기에
답글삭제학부모들에게 나와 가족만을 위한 이기적 사랑이 아니라
전 세계인을 함께 포용하고 안아줄 수 있는 진정한 사랑의 가치를 가질 수 있도록
교육하는것이겠죠
자녀의 인성교육을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부모가 좋은 본을 보이는 것
답글삭제자녀는 부모의 거울이라고 합니다. 지금 부모님께 바른 교육을 받지 못해서 일어나는 범죄가 너무 많은 것 같아요 아이들을 탓할 것이 아니라. 좋은 본을 보이고 있는가 돌아봐야 하지 않을까요?
우리 사회에 항상 좋은 본을 보여주시는 장길자 회장님이야 말로 진정한 이시대 본받아야할 인물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