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26일 수요일

실천하는 사랑, 행동하는 사랑 ... RIGHT NOW! RIGHT HERE!

          사랑은 실천하고 나눌 때 아름답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실천하는 사람이 가장 훌륭하다.


옛날, 한 현인을 따르던 수행자 가운데 반각이라는 우둔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오백 명의 수행자들이 삼년동안 날마다 그를 가르쳤지만 반각은 제대로 기억하는 것이 하나도 없었죠. 사람들은 반각이 무슨 깨달음을 얻을 수 있을까 하며 그를 비웃고 귀찮게 여겼습니다.

하지만 그는 아무 말 없이 날마다 수행자들이 머무는 처소를 깨끗이 쓸고 닦으며 제자들과 함께 오고가는 스승을 존경의 눈길로 바라보았습니다. 스승 역시 그런 반각을 갸륵히 여겨 제자들에게

가르치는 데 인색하지 말기를 여러 번 당부했습니다.

어느날 스승은 왕의 초청을 받아 왕궁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스승은 반각에게 뒤를 따르도록 했습니다.

평소에는 가장 뛰어난 제자가 스승의 바로 뒤에 서서 따랐는데, 그 자리를 반각이 대신하자 제자들의 마음속에는 불만이 싹텄습니다. 반각이 어떤 인물인지 잘 알고 있던 왕도 스승의 행렬을 보고 깜짝 놀라 물었습니다.

당신께는 머리가 좋고 뛰어난 제자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그런데 하필이면 머리가 둔하기로소문난 반각을 데리고 다니십니까?” 스승이 대답했다.

많이 배우는 것보다는 실천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똑똑한 제자들은 하나를 가르쳐 주면 열을 알아듣습니다. 그러나 알아듣는 것만큼 실천하지는 못합니다. 반각은 머리가 둔하고 잘 알아듣지는 못해도 하나를 알면 그것을 꼭 실천합니다. 그것이 똑똑한 제자들과 다른 점입니다.”

스승의 예견대로 반각은 훗날 수 많은 제자들 보다도 큰 깨달음을 얻어 최고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작자미상의 글 인용


누구나 사랑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사랑을 베푸는 일에 주저하지 말아야 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런데 정작 내가 나눠야하고 함께 해야할 때는 머뭇거리고 이런 저런 이유로 하지 못하는 핑계를 찾게 됩니다. 그러나 아무리 아름다운 미사여구로 사랑을 표현한다 할지라도 실천하지 못하면 그 사랑은 의미가 없어집니다. 어렵고 힘들고 지친 이웃을 향해 내미는 마음 따뜻한 손길.... 지금, 바로 당신의 사랑이 필요할 때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그래서 행동하는 사랑... 실천하는 사랑을 나누고 있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추구하는 나눔의 중심에는 '어머니의 마음'이 담겨져있습니다.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자녀의 고통을 누구보다 아파하며 자녀 위한 기도로 긴긴밤을 지새우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실의와 절망 속에서 고통 받는 인류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해 인류복지의 백년대계를 완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함께 바로 지금! 바로 여기서부터! 사랑을 나눠보시길 바랍니다.


                             출처: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홈페이지

                                   http://www.weloveu.or.kr/index.asp


>

댓글 없음:

댓글 쓰기